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동대문 맛집 롯데피트인 흥부찜닭 추천

<동대문 맛집 롯데피트인 흥부찜닭>


동대문 맛집을 찾아서 DDP에 왔는데. ~!! 보이시죠. 이것이 오후 1시 주말 토요일의 동대문 핵심 지역의 모습입니다. ! 우째 이런 일이.. 태어나서 처음으로 이런 관경을 목격하게 되네요. 24시간 사람으로 넘쳐나는 곳이 어쩌다가 참으로 큰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정말 심각하네요.

 

오늘은 그래도 뭔가 거리두기 하기 싫은 주말!! 하늘은 맑고 완전 기분 좋은 날씨에 집콕하기에는 너무도 괴로워서 나왔답니다. 두둥실 떠가는 구름 한 점이 뭔가 애처롭게 보이기도 하나 이곳 동대문롯데피트인이란 곳에 제가 애정해 마다하지 않는 동대문 맛집이 기다리고 있으니 발걸음은 좀 가벼워 지네요.

 

동대문롯데피트인 내부은 이렇게 생겼습니다. 꽤나 규모가 커 보이기는 하나 그렇게 큰 쇼핑몰은 아니고요. 아울렛 정도의 규모보다 좀 작다고 보시면 될 듯 하고요. 손님들은 거의 안보이고 직원들이 더 많다는 것을 실감했으며, 뭔가 뜨거운 응원을 보내고 싶은 마음은 뭐 온 국민이 다 같지 않을까하는 생각을 해 봅니다. 상인분들 힘내시고요!! 좋은 날은 반드시 다시 온다!!!

 

건물내 이렇게 스크린 야구장도 있답니다. 동대문 맛집에서 배불리 먹고 나서 배 꺼트리기 딱 좋은 시스템이죠. 원스탑 서비스!!! ~! 프로야구 개막도 연기되었으니 이 곳에라도 와서 헛스윙을 좀 하시는 것이.. 바람직하지 않을까? 물론 사회적 거리두기가 거의 마무리되는 시점에 말이죠.

 

! 도착했습니다. 음 멋지게 오픈형으로 탁 트인 매장이 모습입니다. 그렇습니다. 제가 소개드릴 이 곳 동대문 맛집은 바로 찜닭집이랍니다. 요즘 아주 핫해서.. 얼마전까지만해도 줄서서 먹었던 기억이.. ~!!! 안타깝긴 하지만 그래도 오늘 저희 팔아주러 왔어요!!! 반가운 손님이시죠?

 

매장의 벽면에 걸려있는 일러스트입니다. 한국화라고 하는 것인가요? 뭔가 엄청난 작품으로 사이즈도 후덜덜한 그림을 보고 있노라면 갤러리에 와 있는 그런 느낌..? 동대문에서는 뭔가 요런 아트적인 것들이 어울리는 것 같아요. 특히 가장 한국적인 것이.. 좋아보이네요. 외국인 관광객들 다시 몰려오는 시점에는.. 인스타 스팟이 되지 않을까? 하는 뇌피셜~

 

요즘 같은 시기에 식당가기도 다들 꺼려 지시는 이유가? 다닥다닥 붙어 있는 식당에서 왠지 모를 불길함과 감염의 우려를 생각하시는 분들 많으실 것 같은데요. 동대문 맛집 흥부찜닭의 식탁 배치를 보시면.. 조금 안심이 되시죠? 넓직하게 아주 쾌적하게 잘 빠졌답니다. 옆테이블 전혀 신경안쓰셔도 될 정도로 말이죠. 동대문의 맛집들은 죄다 노포에 좁고 다닥다닥이라.. 대조적입니다요.

 

찜닭 메뉴의 종류는 이 사진 한장으로 다 설명이 되어 질 듯 하네요. 저렴한 그러니깐 18,000원부터 시작되는 가성비가 눈길을 끄네요. 찜닭은 왠지 요리스러움으로 소자 기준 2인분에 22~4천원은 기본인데.. 쇼핑몰이면서 관광지임에도 상당히 저렴함을 무기로 삼고 있네요. 또한 혼밥족들에게도 배려를 하여 닭개장 같은 1인 메뉴가 있는 것도 맘에 들고요.

 

! 이제 바로 먹방 들어가 볼께요!! 반찬 라인업입니다. 김치, 치킨무 나오고요. 희한한 나초샐러드가 반겨줍니다. 찜닭집에서 왠 나초? 하시겠지만 요거 입맛 돋구워주는데.. 일품입니다. 찜닭 나오기전에.. 입안의 침샘을 먼저 폭발시켜주는 역할을 하는 아이랍니다. 착한 녀석~!!

 

드시는 방법은 뭐~ 이렇게.. 나초위에 먼저 달콤새콤한 샐러드를 올려 주신다음에.. 체다치즈디핑소스를 딱하고 살짝 발라주신 다음에 아그작 씹어 잡수시면 됩니다. 한입에 털어 넣어 드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뭔가 쌈밥집의 그런 느낌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입안에서 조화롭게 어우러지는 각종 재료들이 풍미를 한 껏 끌어올려주면서.. 찜닭을 맞이할 준비를 해주죠. 완전 요거요거.. 신의 한수가 아닐 수 없네요.

 

! 이것이 바로 흥부찜닭의 간장찜닭! 색상 좋고요.. 양 푸짐하고요. 저는 무조건 밥하고 함께 먹어야 직성이 풀리는 사람인지라 양념의 양이 아주 중요했는데요. 부족함 없이 나와 줍니다. 냄비째로 말이죠? 냄비?

 

그렇습니다. 동대문 맛집 흥부찜닭의 요런 끓여 먹는 스타일의 찜닭!!! ! 이거 너무 좋죠? 마지막 한점까지 뜨겁게 먹을 수가 있는 장점이지요. 다른 찜닭집들 아시겠지만.. 접시에 나와서 조금만 이야기하면서 슬슬 먹다보면 나중에는 다 식고 당면을 뿔고 그래서.. 빨리 먹어야하는 아쉬움이 있죠? 고런 것을 제대로 캐치해서.. 이렇게.. !! 바글바글 끓어오르면서 뿜어 주는 찜닭의 향이란~ 코끝에서 먼저 반응이 오기 시작하네요.

 

닭들도 텍스쳐와 색감으로 보시는 바와 같이 양념이 아주 잘 베어 있어요. 밍밍하고 닭따로 양념따로 요런 것은 찾아볼 수가 없네요. 그만큼 노하우가 있는 찜! 그리고 조림방식으로 최대한 풍미를 끌어올린 듯 해요.

 

! 잘 쫄여진 찜닭 한점 어떠세요? 제가 제일 좋아하는 부위 윙!! 닭의 맛을 최대한 느껴 보실라면 날개부터 먼저 드셔야죠. 야들한 젤라틴의 껍질부터 속살은 쫄깃하면서 씹으면 씹을수록 고소한 닭 고유의 향이 입안에 맴돌죠. 또한 알싸하게 마지막을 장식해주는 매콤달달한 양념 맛!! !! 이 맛에 찜닭 먹죠!!!

 

그리고 이것은 무엇이냐? 바로 찜닭하면 당면! 당면하면 찜닭! 아니겠습니까? 그 중에도 최근 화력 제대로인 굵직한 왕당면! 중국당면을 쓰고 있는 동대문 맛집 흥부찜닭! 트랜드 제대로 녹였네요. 찜닭과 중국당면.. 정말 잘 어울리더군요. 간이 아주 잘 베어 있는 당면!! !! 당면 사리 추가로 들어가야 하나요?

 

식감이 좋고요. 무엇보다 먹는 재미가 있는 그런 찜닭 당면이네요. 찜닭은 어느새 뒷전이 되어 버린 요 요물 같은 당면.. 지금도 글을 쓰면서 생각날 정도로 임팩트 있었습니다. 아직 안드셔 보셨다면.. 꼭 드셔보시길! 찜닭 당면의 신세계!!

 

다들 당면에 홀릭되어 있을 때 저는 역시 이렇게.. 조용하면서 덤덤하게 밥으로 갑니다. 찜닭 양념에는 무조건 밥이죠!! !! 저 간장 비빔밥!! 어쩔겨? 향긋하면서 매칼한 비빔밥!!! 짭쪼름하면서 달달한!! !!! 이거 뭐 간장게장 저리가라하는 그런 밥도둑이죠!! 밥두공기 가야 하나요?

 

자 이제 커스텀 들어갑니다. 떠블 치즈사리로 고고!!! 흐흐 간장맛은 이제 꽤 느껴 봤으니 이제는 뭔가 니글니글한 느끼함을 느껴보고 싶다!!! 이렇게 잘 펴서 쌓아준 모짜렐라치즈는 금방 녹일 수가 있답니다. 밑에서 바로 퐈이얏을 해주면 되지요. 불이 테이블마다 있는 것이 참으로 용이하게 써 먹히네요. 치즈가 아주 퀄이 좋아보이죠 얼마나 늘어날 것인가?

 

! 이 정도는 기본이고요. 맘껏 늘어납니다. 쭉쭉쭉~!!! 고소하면서 부드러운 치즈가 역시 찜닭과는 정말 잘 어울려요!!! 치즈사리도 푸짐해서.. 충분하게 드실 수 있으니 치즈매니아들은 처음부터 치즈찜닭으로 고고하시는 것도 나쁘지 않으실 선택!!

 

! 두둥! 요것은 또 무엇인가? 뭔가 알록달록! 후후 마무리 후식 볶음밥입니다. 그것도 날치알볶음밥!! 날치알 듬뿍 주셨네요. 요것이 1인분이란 사실!! ~!! 양 푸짐하고요. 색상 좋고요. 무엇보다 직접 볶아주셔서.. 수고스러우시겠지만 전문가의 볶음밥을 드실 수가 있으시다는!

 

이렇게 쎈불로 팍팍 볶아주시다가.. 넓게넓게 펴 발라주시는 센스!! 모름지기 볶음밥은 밑바닥에 눌러 붙혀야만 제 맛이지요!! 긁어 먹는 재미 + 고슬고슬한 누룽지 탄생!! 요맛!! 한국인이라면 지나칠 수 없는 그런.. 아주 필수코스 아니겠나요? 동대문 맛집으로 소문난 것이 이 볶음밥때문이라는 풍문도 있을 정도로.. 기대감이 뿜뿜 올라오네요!!

 

! 이거 뭐~!!! 누룽지인가? 볶음밥인가? 달인의 솜씨 같았던 번개같이 빠른 볶음밥 퍼포먼스!!! 무조건 무조건이네요. 볶음밥은 선택의 여지가 없네요!!

 

치킨무 하나 딱 올려서 이렇게 후후 불어가면서 먹는 맛이란? 볶음밥 가능한 찜닭집의 희소성에 놀라고!!! 입천장 까질 정도의 꼬슬함에 두번 놀랐답니다.

 

 

동대문 맛집 흥부찜닭에 대한 리뷰는 여기까지입니다. 조금 진정되고 좋아지면 동대문 나들이 어떠세요? 상인분들도 힘내시라 응원도 해주시고 맛집은 여기를 포함하여 널려 있으니.. 하루 종일 놀고 먹어도 질리지 않는 수도 서울의 심장! 동대문에서 만납시다!!! 언제요? 글쎄요. (TT)

 

PS. 신통방통 이쑤시개 통!!도 나름 센스 만점!!!